우선 시맨틱하게 HTML을 짜야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자.
이를 위해서 시맨틱 웹의 목적과 사용이유를 짚고넘어가면 검색사이트들은 웹사이트를 검색하기 위해 검색엔진을 사용한다 이때 개발자들은 프로적트를 만들때 검색어에 많은 노출을 할 수 있어야하기 때문에 검색엔진 최적화(SEO :Search Engine Optimization)을 고려해줘야한다.
즉, 검색엔진에 잘 노출 되려면 시멘틱 웹을 따라야 한다는 뜻이기도하다.
그렇다면 계속 시멘틱 시멘특 거리는데 이 시멘틱이란 의미는 무엇인가?
Semantics(의미론) 이라는 영어단어에서 알 수 있듯이 HTML 문서를 의미에 맞도록 작성하는 것을
Semantic HTML이라고 부르는 것이다.
HTML에는 정답이 없기에 HTML을 각 요소의 의미에 맞게 HTML을 작성하는 것이 중요하다.
다음과 같은 예시를 보자.
1. <div> 이것은 소리없는 아우성 </div>
2. <p> 이것은 소리없는 아우성 <p>
1번과 2번중 어떤 것이 좀 더 의미가 잘 전달되는가? 바로 2번이다.
2번으로 작성했을 때는 태그만 보고도 아 이건 문장이구나 라는 것을 알 수 있기 때문이다.
HTML의 요소
- none-semantic 요소 div, span 등이 있으며 이들 태그는 content에 대하여 어떤 설명도 하지 않습니다.
- semantic 요소 for, table, img 등이 있으며 이들 태그는 content의 의미를 명확히 설명합니다.
아래의 태그들은 지금은 너무나 당연하게 사용해야하는 태그들이지만 2014년도 HTML5가 출시되기전에는 그렇지 못했다.
- header 헤더를 의미합니다.
- nav 네비게이션을 의미합니다.
- aside 사이드에 위치하는 공간을 의미합니다.
- section 본문의 여러 내용(article)을 포함하는 공간을 의미한다.
- article 본문의 주내용이 들어가는 공간을 의미합니다.
- footer 푸터를 의미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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